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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대형트럭 자율주행 국내 최초 성공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8. 0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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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이 가져오는 긍정적인 변이는 누구나 쉽게 상상할 수 있습니다. 차내에서 때때로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고, 문재 위협으로부터 친구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교통 체증으로 고생하는 1번 빠지겠죠.자율주행차가 승용차에만 국한된 기술이 아니라는 점을 상기해 보면 변이 폭이 이전 사례보다 커집니다. 실제로 화물운송용 화물차를 위한 자율주행 기술도 조사 개발이 한창이다. 현대 자동차가 대형 트럭 자율 주행 차량에 고속 도로 40km구간에서 자율 주행에 성공해 슴니다.고속도로에 등장한 자율주행 대형 트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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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월 2일 하나, 의왕-인천 간 약 40km구간 고속 도로에 화물 운송용 대형 토우레하 나를 장착한 현대 자동차의 최대 중량 40톤 급 엑시 안또가 등장했습니다. 대형 트럭의 자율 주행 기술 시연을 돌리고 등장한 엑세앙토에는 미국 자동차 공학회(SAE)기준 3단계에 해당하는 자율 주행 기술이 탑재됐다. 3단계 자율 주행은 대부분의 주행을 시스템이 책입니다..특정 위험 운전자의 개입이 필요한 수준입니다. 차량이 스스로 계획된 경로를 따라 이동하면서 장애물을 회피할 수도 있는 수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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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자동차는 자율주행 트럭의 물류산업 활용 전망을 검증하기 위해 현대글로비스와 협업했다. 실제로 해외로 수출되는 부품을 싣고 물류가 이동하는 경로를 따라 대형 트럭의 자율주행을 시연한 겁니다. 현대글로비스 아산KD센터에서 중국으로 수출되는 차량 부품을 실은 자율주행트럭은 의왕컨테이너기지를 부과 부곡IC를 통해 영동고속도로를 타고 본격적인 자율주행을 시작했다.3단계 자율 주행 기술을 탑재한 엑시 안또는 영동 고속 도로의 부곡 IC-서창 JC 29km구간, 제2경인 고속 도로 서창 JC- 좋아 IC 11km구간 등 총 40km거리를 총 1가끔 여성 사이, 완주하는 데 성공했다(영동 고속 도로에서 제2경인 고속 도로로 갈아타고 서창 JC구간은 제1 작은 안전 확보 차원에서 운전자가 직접 운전). 대형 트럭의 고속 도로 위 최고 제한 속도의 90km/h을 철저히 준수했을 뿐 아니라 고속 도로의 자연스러운 교통의 흐름과 연계한 차선의 유지, 지능형 차선 변경에는 차선 변경식 대응, 도로 정체 상황으로 완전 정지나 출발, 터널 통과(2)등의 기술을 안정적으로 선 보였습니다.고난도 기술을 요구하는 자율주행 트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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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물 운송을 위한 대형 트럭의 자율주행을 위해서는 높은 기술력과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트레일러가 교루챠크도에은 대형 트럭의 경우, 일반, 준중형급 승용차보다 크기는 약 3.5배, 전폭은 1.4배 큰 차체 중량은 9.2배(화물 비죠크지에 기준)정도 무겁고 더 고려할 사항이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차량 크기가 커지면 별도의 면허 자신 있는 운전 숙련도를 요구하듯이 자율주행 기술도 더 고도화되고 정밀해질 필요가 있습니다.현대차는 이번 대형 트럭 자율주행 시연을 위해 기존의 자율주행기술과 차별화된 탐사기술을 비롯해 정밀지도, 판단, 제어기술 등을 많이 적용했습니다. 차량의 전방 및 후츄크발에 카메라 3개, 전방 및 후방에 레이더 2개, 전방 및 양쪽에 라이더(Lidar)3개, 트레일러 연결 부위에 굴절각 센서 1개, GPS 1개 등 총 10개의 센서를 장착하고 차량이 주변 환경을 철저히 인식하도록 핬 슴니다. 특히 굴절각 센서는 차체와 트레일러간의 각도변화를 시기적절하게 파악해 차의 움직임에서 안전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전자 제어 시스템은 각각의 센서로부터 입수한 데이터와 정밀 지도를 기본으로 상황별 정확한 판단을 내린 다소비 감속, 조향, 제동등을 제어하는 역할을 매끄럽게 수행했습니다. 그동안 도심과 고속도로에서 주야간 자율주행차를 운행하며 판단과 제어기술을 고도화한 현대차의 기술 노하우가 여실히 드러난 순간이었습니다. 이번 시연에서는 현대모비스가 신규 개발한 조향제어시스템(MAHS, Motor Assist Hydraulic Steering)도 탑재돼 전자제어장치가 내린 판단에 따라 자율주행 대형 트럭의 조향 각도를 정밀하게 제어하는 모습이 선보였습니다. 자율주행 대형 트럭이 몰고 올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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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 대형 트럭의 등장은 우리의 삶과 밀접한 물류 분야의 혁신을 가져올 것입니다. 자율주행 기능을 탑재한 화물트럭이 상용화되면 정해진 시각에 정확한 운송을 통한 운영효율 극대화가 가능합니다. 물류회사는 비용절감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고객은 지금보다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거죠.뿐만 아니라 사건률을 합해 인명피해는 물론, 연간 수십조 원에 달하는 금전적 손실 등 사회적 비용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경찰청 교통 사건의 통계에 따르면 화물 차 사건은 2016년 기준 전체 교통 사고로 승용차(53.0Percent)에 이어 두번째로 높은 비율(10.8Percent)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사망 비율이 전체 교통 사건(1.9Percent)보다 약 2배 높은 3.7Percent에 이를 정도로 대형 사건의 위험도 크네요. 자율주행 대형 트럭에 자동운전 기술이 적용되면 시스템 스스로가 주변의 귀추를 인지하고 회피 또는 충돌 위험을 미연에 방지하여 사건의 위험을 절감하며 운전자의 피로도 나쁘지 않기 때문에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는 사건도 방지할 수 있게 됩니다.최적의 속도와 가속력을 유지하도록 설정되어 있는 자율 주행 시스템은 장거리 운송 원가 중 1/3를 획득은 연료 비용을 줄일 수 있고, 연비의 운행을 통해서 배출 가스도 감소시키고 대기 환경 개선에도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물류산업은 그동안 오래된 전통산업의 이미지가 강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IoT, 모빌리티 기술 등과 결합되어 초단 기술 산업으로 거듭나지 않고 있습니다. 물류산업의 자율주행 도입은 이러한 변화에 중점을 두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이번 대형 트럭 자율주행 시연은 그 시작점입니다. 현대 자동차는 향후 점진적인 기술고 도화 과정을 통해서 대형 트럭, 자율 주행의 분야에서도 운전자의 개입이 필요 없는 4단계 수준의 자율 주행 기술까지 실현할 예정입니다. 자율주행 시스템 도입으로 변화하는 물류산업의 모습이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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